한약치료

내몸에 딱 맞는 한약

누구에게나 좋은 한약은 없습니다. 저마다 다른 체질과 다른 증상이 있고 같은 질병이라 할지라도 처방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한의학적로는 동병이치(同病異治)라고 합니다. 체질에 따라 부족한 것은 보하고 넘치는 것은 덜어주어야 내몸에 딱 맞는 한약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 한의학적 치료의 기본원칙이 되는 치병구본(治病求本)이란 질병을 치료하려면 반드시 그 근본 원인을 찾아야 한다는 말로 맥진, 복진, 설진, 절진, 문진 등의 여러 진단을 통해 그 원인을 찾아내야만 제대로 된 한약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

단 한 사람을 위한 한약, 내몸에 딱 맞는 한약을 인생한의원에서 짓겠습니다.

한약을 먹으면 간이 나빠지지 않나요?

환자 분들이 아주 많이 묻는 질문 중에 하나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유독 한약이 간에 해롭다는 인식이 있습니다만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우선 한의원에서 사용하는 한약은 홈쇼핑, 마트 등에서 파는 한약재들과는 달리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증한 GMP 인증을 받은 한약재입니다. GMP 인증은 중금속, 잔류농약 검사 등의 엄격한 품질 검사를 마친 후 통과된 한약재이기 때문에 믿고 복용하셔도 됩니다.

한국한의학연구원과 대전대 한의과대학 연구팀에서 한방병원에 15일 이상 입원한 환자 1001명을 대상으로 한약 복용에 따른 간손상 여부를 관찰한 연구가 있습니다. 연구결과, 간손상이 일어난 환자는 단 6명(0.6%)이었으며 추적 관찰한 결과 간기능은 모두 정상으로 회복 되었습니다. 이 연구외에도 6894명의 환자를 분석한 연구에서도 한약이 간손상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고 보고했습니다.

음식, 양약, 한약 할 것 없이 상한 음식이라면 배탈이 나고 양약이든 한약이든 잘못 사용하면 잘 쓰면 득, 잘못 쓰면 해가 될 수 있습니다.

몸의 상태를 파악하지 않고 누가 좋다고 하여 직접 처방하여 먹거나 단일 약재로 녹용만, 인삼만 장기복용 하는 것은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전문가에게 제대로 처방을 받아 한약의 효능을 직접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검사기기

심안맥진기

심안맥진기는 손으로 잡는 진맥보다 맥의 상태를 더 정확하게 시각적으로 볼 수 있는 검사기기로 맥의 세기나 빠르기 뿐만 아니라 맥의 파형까지도 관찰이 가능하여 약한 장부와 병의 원인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질적인 문제 이전에 나타나는 기능적인 문제까지도 진단할 수 있는 검사기기입니다.

체열진단기

체열진단기는 인체에 자연적으로 나오는 적외선을 영상화하여 통증 및 혈류의 장애를 객관적으로 평가, 측정, 진단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이를 통해 통증의 원인이 되는 근육 또는 염증 부위를 찾거나 디스크 및 혈액순환장애를 진단 할 수 있습니다.

체성분분석기

인생한의원에서는 고성능 체성분분석기를 사용하여 체지방률 뿐만 아니라 내장지방, 부위별 부종 및 균형까지 측정할 수 있습니다.

체성분분석기는 주로 다이어트환자에게 사용하지만 내장지방이나 부종은 내과질환에서도 중요한 지표이기 때문에 높은 등급의 체성분분석기를 사용하여 정밀하게 측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액검사기

GMP 인증을 거친 한약재로 한의사의 정확한 진단에 의해 처방된 한약이 간과 신장에 악영향을 줄 확률은 매우 낮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약을 오래먹으면 간에 안좋다고 한다”,

“신장에 무리가 가니 한약을 먹으면 안된다고 한다” 등 잘못된 정보로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해 혈액검사기를 통해 한약복용 전후를 비교해 드리니 안심하시고 한약을 복용하시기 바랍니다.